창조원리 : 2.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 : 5) 이성성상이 현실세계 문제 해결의 열쇠

 原理本体論は絶対性についても説明されており、生殖器などの用語が何度も登場します。このような内容は基本的に祝福を受けられ、家庭を出発されている方にお話しする内容であり、まだ祝福を受けられていない方、18歳未満の方には不適切な内容と思われますので、該当される方はこの書籍の閲覧をおやめ下さい。堕落論にもあるように、時ならぬときに時のことを知ろうとすることは罪の動機にもなります。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翻訳の部分は管理者のハングルの能力によって作成されておりますので、専門家の翻訳ではありませんので、ご了承下さい。

이성성상이 현실세계 문제 해결의 열쇠입니다. '통일원리'를 공부하는 이유는 현실세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실세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제일 큰 난관은 신관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신관을 해결하면 현실세계의 모든 문제는 바로 해결됩니다.
【翻訳】
 二性性相が現実世界の問題解決の鍵です。統一原理を勉強する理由は現実世界のすべての問題を解決するためのものといいました。現実世界問題を解決するのに一番大きい難関は神観に対する問題です。したがって神観を解決すれば現実世界のすべての問題はすぐに解決されます。

(1) 성상,형상은 만능의 열쇠
하나님은 본성상과 본형상의 이성성상의 중화적 통일체로 계신데, 그 하나님을 닮아서 그대로 전개해 놓은 것이 인간입니다. 하나님의 실성을 밝히고 보니 하나님의 본체 되시는 이성성상이 현실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됩니다. 하나님의 이성성상인 성상과 형상은 만능의 열쇠입니다.
성상과 형상은 마음과 몸을 중심으로 하고, 양성과 음성은 절대성을 중심으로 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상,형상과 절대성의 역할로 존재세계의 현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翻訳】
(1)性状、形状は万能の鍵
 神様は本性相と本形状の二性性相の中和的統一体としておられましたが、その神様に似てそのまま展開しておいたのが人間です。 神様の実相を明らかにして見ると神様の本体であられる二性性相が現実世界の問題を解決する鍵になります。神様の二性性相である性状と形状は万能の鍵です。
 性状と形状は心と体を中心にして、陽性と陰性は絶対性を中心にしたものです。そのために性状、形状と絶対性の役割で存在世界の現実問題を解決できます。

호텔에 가면 방마다 키가 있습니다. 한 방에 속해 있는 키는 다른 방문을 열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마스터키는 모든 방문을 다 열 수 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현실세계의 모든 문제는 하나님을 부정해 버리고 하나님을 떠난 사람들로 인해 생겼기 때문에 하나님 안으로 돌아가서 하나님의 내면을 알고 외부로 전개된 실상을 알면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본체에 내재한 속성, 곧 이성성상이 현실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만능의 열쇠인 것입니다.
보성상은 하나님의 마음이고, 본형상은 하나님의 몸과 같은 부분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본으로 해서 인간을 창조했습니다. 본성상의 본질적 속성이 심정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심정에 의해 인간에게 본성상을 닮은 마음을 주었고, 본형상을 닮은 몸을 주었습니다. 또 그런 인간을 본으로 해서 삼라만상을 창조했습니다.
【翻訳】
 ホテルに行けば部屋ごとにキーがあります。ある部屋に属しているキーは他のドアを開けることはできないです。ところでマスターキーはすべての部屋のドアをみな開くことができます。これと同じように現実世界のすべての問題は神様を否定してしまい、神様を離れた人々によってできたために、神様の中に戻って神様の内面を知り、外部に展開した実状を分かればすべての問題がみな解決されます。それで神様の本体に内在した属性、すなわち二性性相が現実世界の問題を解決する万能の鍵であるということです。
 本性相は神様の心であり、本形状は神様の体と同じ部分です。神様は御自身を本にして人間を創造しました。本性相の本質的属性が心情といいました。神様は心情によって人間に本性相に似た心を与えたし、本形状に似た体を与えました。また、そのような人間を本にして森羅万象を創造しました。

하나님은 먼저 만물을 창조했지만, 창조 이전부터 구상은 인간을 선유했다는 것입니다. 안긴이 모든 피조세계를 주관하면서 살아가는 것을 먼저 생각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피조물 전체의 요소가 총합된 천주의 축소체입니다.
성경을 보면,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할 때, 아담을 먼저 놓고 아담의 갈비뼈를 뼈서 해와를 지었습니다(창세기 2장21-22절), 그러나 하나님의 창조는 여자부터 시작했습니다. 여자를 선유하고 그 여자에 맞게끔 남자를 지었다는 말입니다.
【翻訳】
 神様は先に万物を創造しましたが、創造以前から構想は人間を先惟したということです。抱かれたこのすべての被租世界を主管して生きていくのを先に考えたという話です。それで人間は被造物全体の要素が総合された天宙の縮小体です。
 聖書を見れば、神様は人間を創造する時、アダムを先に置いてアダムの肋骨をとってエバを作りました(創世記2章21-22節),しかし神様の創造は女性から始めました。女性を先惟して、その女に性合うように男性を作ったという話です。

남자를 지어 놓고 거기에 맞게끔 여자를 지은 것이 아닙니다. 여자를 선유하고 남자를 지었습니다. 하나님이 남성격 주체로 계신 아버지이기 때문에, 아버지가 필요한 것은 여자인 어머니입니다. 절대성 씨를 가진 아버지는 그 씨를 심을 밭이 필요했습니다. 그것이 해와입니다.
그래서 해와는 하나님 부인의 입장에 있었다는 말입니다. 거기서부터 모든 문제를 확실히 풀어야 합니다. 그래야 타락의 문제도 해결되고, 나머지 문제도 다 해결되는 것입니다.
【翻訳】
 男性を作っておいてそこに合うように女性を作ったのではないのです。女性を先惟して男性を作りました。神様が男性格主体としておられた父なので、父に必要なのは女性である母です。絶対性の種を持つ父はその種を植える畑が必要でした。それがエバです。
 それでエバは神様の夫人の立場にあったという話です。そこからすべての問題を確実に解か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れでこそ堕落の問題も解決されて、残りの問題もみな解決されるのです。

하나님이 인간을 본으로 삼라만상을 창조했기 때문에 인간이 모여 사는 곳에는 반드시 성상과 형상의 균형을 갖추어 그 존재목적과 가치를 달성해야 합니다. 성상과 형상의 균형을 갖추어야만 존재목적과 가치가 달성되는 것입니다.
사람이 사는 사회의 기본단위는 가정입니다. 가정의 형상적인 부분이 부모와 자녀입니다. 부모와 자녀가 살아가는 가정에 있어서도 성상적 부분이 가정윤리입니다. 그래서 부모와 자녀가 살면서 가정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근본적인 가정윤리가 필요합니다.
【翻訳】
 神様が人間を本にして森羅万象を創造したので人間が集まって住む所には必ず性相と形状の均衡を備え、その存在目的と価値を達成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性相と形状の均衡を備えてこそ存在目的と価値が達成されるのです。
 人が生きる社会の基本単位は家庭です。家庭の形状的な部分が父母と子女です。父母と子女が生きていく家庭においてもその性相的部分が家庭倫理なのです。それで父母と子女が生きながら家庭を導いて行くことができる根本的な家庭倫理が必要なのです。

그 가정윤리는 규범과 질서입니다. 부모는 부모로서 질서가 있고, 자식은 자식으로서 질서가 있고, 형제는 형제로서 질서가 있어야 합니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똑같은 부모이지만 아버지는 아버지로서, 어머니는 어머니로서 지켜야 할 질서가 있고 규범이 있습니다. 부모와 자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가까워도 거기에는 규범이 있고 질서가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중심 핵은 성상인데, 성상은 심정을 동기로 하여 전개됩니다. 그래서 심정이 동기가 된 가정의 윤리관을 세워야 합니다. '우리 가정은 이런 법으로 산다, 우리 가정은 이런 가훈으로 산다.'고 써놓고 외치더라도 그 근본은 심정이 동기가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翻訳】
 その家庭倫理は規範と秩序です。父母は父母として秩序があり、子女は子供として秩序があり、兄弟は兄弟として秩序がなければなりません。お父さんとお母さんは同じ父母ですがお父さんはお父さんとして、お母さんはお母さんとして守らなければならない秩序があり規範があります。父母と子女も同じことです。いくら近くてもそこには規範があって秩序があります。
 家庭でも中心核は性相なのに、性相は心情を動機にして展開します。それで心情が動機になった家庭の倫理観を立てなければなりません。'私たちの家庭はこのような法で生きる、私たちの家庭はこのような家訓で生きる。'と書いておいて叫んでも、その根本は心情が動機にならなければならないという話です。

심정은 참사랑을 유발합니다. 참사랑은 위하고 또 위하고, 주고도 또 주고 싶어서 견딜 수 없는 사랑입니다. 생활 속에서 참사랑을 실천했을 때 비로소 인격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상이 바로 가정윤리의 근본이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자라서 학교로 가면 학교에서는 더 성숙한 인간이 되도록 길러내야 합니다. 학교는 지식만 가르치는 곳이 아닙니다. 학교에는 선생과 제자가 있습니다. 선생이 없는 제자, 제자 없는 선생은 없습니다. 학교에서 선생과 제자는 형상적 요소입니다.
【翻訳】
 心情は真の愛を誘発します。 真の愛はためにしてまためにし、与えてもまた与えたくなる抑えることのできない愛です。生活の中で真の愛を実践した時はじめて人格が形成されるのです。それで性相がまさに家庭倫理の根本になるというのです。
 家庭で育って学校で行けば学校ではさらに成熟した人間になるべく育てなければなりません。学校は知識だけ教える所ではありません。学校には先生と弟子があります。先生がない弟子、弟子ない先生はいません。学校で先生と弟子は形状的要素です。

학교에서는 인간의 마음과 같은 성상적인 부분이 교육이념입니다. 교육이념은 누구나 똑같아야 합니다. 대한민국은 대한민국대로 교육이념이 다르고, 미국은 선진국이니까 자기를 나름대로 교육이념이 다른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아들딸로 돌아가는 길은 똑같습니다.
땅 위에 태어난 인간은 어느 나라의 사람이든지 모두 하나님의 아들딸로 태어났습니다. 성장하고 완숙하는 환경은 다를지언정 인간이 가져야 할 목적은 하나님의 아들딸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교육이념을 세워야 합니다.
【翻訳】
 学校では人間の心と同じ性相的な部分が教育理念です。教育理念は誰でも全く同じでなければなりません。大韓民国は大韓民国のとおり教育理念が違って、アメリカは先進国であるから自分を自ら教育理念が違うということではありません。神様の息子娘に帰っていく道は全く同じです。
 地の上に生まれた人間はどこの国の人でも全部神様の息子娘として生まれました。成長して完熟する環境は違っても人間が持たなければならない目的は神様の息子娘になることです。そのために神様の子供になることができる教育理念をたてなければなりません。

교육이념의 이상이 하나님이 주신 3대축복입니다. 3대축복이라는 이상을 가진 인간이 될 때 비로소 가정이상과 학교이상이 같아지는 것입니다. 그 근본 뿌리는 같습니다. 어디에서나 심정이 동기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학생을 지도할 때 지식을 전달하는 것으로 끝나면 안 됩니다. 심정을 중심으로 지식을 가르쳐야 합니다. 부모가 집에서 아들딸에게 심부름시키고 잘못하면 꾸중도 하고 회초리를 들기도 합니다. 그 속에는 사랑이 있고 심정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학교도 마찬가지입니다.
【翻訳】
 教育理念の理想が神様がくれた3大祝福です。3大祝福という理想を持つ人間になる時はじめて家庭理想と学校理想が同じになるのです。その根本の根というのは同じです。どこでも心情が動機にな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それで先生が学生を指導する時に知識を伝達することで終わってはいけません。心情を中心として知識を教えなければなりません。父母が家で息子娘にお手伝いをさせるのに上手にできないと文句もいうし鞭が入ったりもします。その中には愛があって心情が入れられていなければなりません。学校も同じことです。

그 다음에 그들이 졸업하고 사회에서 활동하기 위해 기업체에 입사합니다. 기업체에는 노사가 있습니다. 사장이 있고 사원도 있습니다. 그것이 기업체의 형상적인 부분입니다. 그 기업체에도 성상적인 부분인 기업윤리가 있어야 합니다. 기업윤리는 가정윤리에 기인합니다. 가정을 확대한 것이 기업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가정에서는 부모와 자식의 관계를 기본으로 질서와 규범을 세우는 가정윤리가 있다고 했습니다. 직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비록 남남이 만나서 일하지만 그 일터가 자기 가정과 같아야 합니다. 직장에서 일하지만 자기 가정의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翻訳】
 その次に彼らが卒業して社会で活動するために企業体に入社します。企業体には労使があります。社長がいて社員もいます。それが企業体の形状的な部分です。その企業体にも性相的な部分である企業倫理がなければなりません。企業倫理は家庭倫理に起因します。家庭を拡大したのが企業なのでそうなのです。
 家庭では父母と子供の関係を基本として秩序と規範をたてる家庭倫理があるといいました。職場でも同じことです。たとえ他人同士が会って仕事をするとしてもその仕事場が自分の家庭と同じでなければなりません。職場で仕事をしますが自分の家庭の仕事をしていると考えなければなりません。

가정에서 일이 생기면 그 일은 아버지의 일이라고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이 생기면 이른 아침부터 밤늦도록까지 가족 모두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은 다하려고 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와서 아들딸들에게 "내가 일했으니까 일당을 달라."고 하는 아버지는 없습니다.
또 아들딸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루 종일 일하고 와서 "내가 일했으니까 아버지 제게 일당을 주십시오."하는 아들딸도 없습니다. 아버지는 상속자로서 상속해 주어야 하고 아들딸은 상속은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 마음을 가지고 사는 것이 바로 가정입니다. 그 중심은 부모입니다. 자기 자식들을 위해서 전체를 희생합니다.
【翻訳】
 家庭で仕事が生じればその仕事はお父さんの仕事とだけとは考えません。仕事が生じれば早朝から夜遅くまで家族全員が自分ができることはつくそうとします。熱心に仕事をしてきて息子娘に"私が仕事をしてきたので日当をくれ。"というお父さんはいません。
 また、息子娘も同じことです。一日中仕事をしてきて"私が仕事をしたからお父さん、私に日当をください。"という息子娘もいません。お父さんは相続者として相続しなければならなくて、息子娘は相続は受け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そうなのです。そのような心を持って生きるということがまさに家庭です。その中心は父母です。自分の子供などのために全体を犠牲にします。

기업체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사 사장은 사원들을 아들딸같이 보살피고 보호해야 합니다. 사원이 몸이 아파 출근을 못했다면 "직장 그만둬!"라고 할 것이 아니라 사장은 몸이 아픈 사원의 집에 가봐야 합니다. 가서 보고, 몸이 아파도 돈이 없어서 병원에 못가고 누워 있으면 사장은 그 사원을 자기 차에 태우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게 하고 약도 사줘야 합니다.
사장은 사원을 돈 주고 부리는 사람으로 보면 안 됩니다. 아버지로서 자기 자식과 같이 생각하는 회사의 사장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직원들은 회사의 일을 자기 가정의 일과 같이 생각하게 됩니다. 출근을 늦게 하는 것이 아니라 정한 시간보다도 더 빨리 와서 일을 하고 싶어 할 것이고, 퇴근시간만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조금 늦더라도 그 일을 끝내고 돌아가려고 할 것입니다. 그것이 주인의식입니다.
【翻訳】
 企業体も同じことです。会社の社長は社員を息子娘のように見守って保護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社員が体が悪くて出勤できなかったとすれば"職場を止めて!"というのでなく社長が体の悪い社員の家に行ってみなければなりません。行ってみて、体が悪くても金がなくて病院に行けないで横になっていれば、社長はその社員を自分の車に乗せて病院に行って診療を受けられるようにして、薬も買わなければなりません。
 社長は社員をお金与えて働かせる人として見てはいけません。父親として自分の子供のように考える会社の社長にな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のようになると社員は会社の仕事を自分の家庭の仕事のように考えることになります。出勤を遅れるようにするのではなく定めた時間よりもさらに早くきて仕事をしたがるということであり、退勤時間を待つだけではなく時間が少し遅れてもその仕事を終わらせて帰ろうとすることでしょう。それが主人意識です。

기업윤리는 가정윤리에서 기인해야 합니다. 그런 회사가 있다면 사원들이 데모를 하며 사장을 쫓아내려고 하지 않습니다. 절대적으로 아버지, 어머니와 같은 사장이 되고, 사원들은 부모의 사랑 속에 살고 있는 자녀와 같이 되어야 합니다.
회사가 어려워서 한 달 동안 월급을 못 줬다면 피켓을 들고 쇳덩이를 들고 항의할 것이 아니라 '우리가 더 열심히 해서 회사를 살리자.', '밤을 새우며 연구하고 더 합심해서 이 회사를 살리 길이 무엇인지 연구해 보자.', 이렇게 나가야 합니다. 그런 회사가 있다면 그 회사는 절대로 망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어려운 때 모든 사원들이 합심하여 더욱 열심히 일하고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돈을 끌어다가 기업을 살리는 데 쓴다면 그 회사는 절대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翻訳】
 企業倫理は家庭倫理に起因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のような会社があるならば社員がデモをしながら社長を追い出そうとしません。絶対的にお父さん、お母さんのような社長になって、社員は父母の愛の中に住んでいる子女と同じようにな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
 会社が難しくて1ヶ月の間月給を与えられなかったとすればプラカードを持って鉄の塊を持って抗議するのでなく'私たちがさらに熱心に働いて会社を生かそう。','夜を明かして研究してさらに一致協力してこの会社が生きる道が何か研究してみよう。',このように出て行か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のような会社があるならばその会社は絶対に滅びません。会社が難しい時すべての社員が一致協力してより一層熱心に仕事をして自分たちが持っているお金を引っ張って行って企業を生かすのに使うならばその会社は絶対滅びないでしょう。

국가를 보면 형상적 부분으로 지도자가 있고 국민이 있습니다. 한편 성상적 부분이 국가의 지도이념입니다. 국가의 지도이념이 변하면 안 됩니다. 통상적으로 국가와 국민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지도자는 임기가 끝나면 한 번씩 바뀝니다. 선거제도가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대통령이 바뀌면 과거의 국가 지도이념은 전부 쓸어버리고 새로운 국가이념을 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부서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도 대통령의 코드에 맞지 않으면 전부 인사 조치해 버립니다. 몇 년 동안 다시 노력해서 그 분야를 어느 정도 알 만하면 또 선거를 해서 바꿔 버립니다. 그렇게 된다면 그 국가는 어려움이 반복될 수밖에 없습니다. 국민만 고초를 겪습니다. 국가가 존속하고 그 국민이 존속하는 한 국가이념은 변하면 안 됩니다.
【翻訳】
 国家を見れば形状的部分として指導者がいて国民がいます。一方性相的部分が国家の指導理念です。国家の指導理念が変わってはいけません。通常的に国家と国民は変わりません。ところで指導者は任期が終われば一回ずつ変わります。選挙制度がそのように作ったのです。大統領が変われば過去の国家指導理念は全部はき捨てて新しい国家理念をたてる場合が多いのです。
 重要な部署の責任を負っている人も大統領のコードに合わなければ全部人事措置をしてしまいます。数年の間、再び努力してその分野をある程度分かる頃にはまた選挙をして変えてしまいます。そうなるならばその国家は困難が繰り返されるほかはありません。国民だけが苦難に会います。国家が存続してその国民が存続する限り国家理念は変わってはいけません。

지도자가 바뀌더라도 계속해서 그 바통을 이어갈 국가의 지도이념이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이 세우신 지도이념밖에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찾아가고 싶어 하시는 국민이 되고, 하나님이 축복하고 싶어 하시는 국가가 되려면 거기에 함당한 국가적 지도이념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지도이념이 세워졌다면, 정권이 바뀐다 해도 그 바통을 그대로 이어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천일국 이상입니다. 천일국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심정교육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훈련하고 참사랑이 넘치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 세계에는 국가마다 국경선이 있습니다. 그 국경선을 철폐해야 합니다. 가정의 아버지, 어머니, 아들딸에게는 국경선이 없습니다. 국경선과 같은 경계선이 없습니다. 경계선은 타락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그러니까 인류가 살고 있는 국가도 국경선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翻訳】
 指導者が変わっても引き続きそのバトンを継続する国家の指導理念があるならば、それは神様が立てられた指導理念の外なりません。神様が訪ねて行きたがる国民になって、神様が祝福したがる国家になるにはそこにふさわしい国家的指導理念が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のような指導理念が立てられたとすれば、政権が変わるとしてもそのバトンをそのまま継続するのです。それが天一国理想です。天一国理想を実現するために心情教育を心の中に大事に保管して訓練して真の愛があふれる生活を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その次に世界には国家ごとに国境線があります。その国境線を撤廃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家庭のお父さん、お母さん、息子娘には国境線がありません。国境線と同じ境界線がありません。境界線は堕落によって始まったのです。それなので人類が生きている国家も国境線があってはいけません。

동물에게는 국경선이 없습니다. 물고기도 국경선이 없습니다. 만물에는 국경선이 없습니다. 식물도 이쪽에 뿌리를 두었지만, 그 가지가 뻗어나가면 국경선을 넘어 저쪽에서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모든 존재물은 전부 국경선이 없는데, 만물의 영장이며 주인인 인간은 왜 국경선을 가지고 있느냐는 말입니다.
총칼을 들고 경계를 하고, 국경선을 넘어오면 죽이고 감옥에 가두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는 진정한 자유, 평화, 평등, 행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국경선을 다 터놓고 어디서든지 살 수 있고, 죽을 수 있는 권한이 있고, 어디든지 가서 태어날 수 있는 세계가 원래 하나님께서 원하신 세계입니다.
【翻訳】
 動物には国境線がありません。魚も国境線がありません。万物には国境線がありません。植物もこちらに根元を置いたが、その枝が伸びていけば国境線を越えてあちらで実を結ぶことができます。すべての存在物は全部国境線がありませんが、万物の霊長であり主人である人間はなぜ国境線を有しているかという話です。
 銃刀を持って警戒をして、国境線を越えてくれば殺して監獄に閉じ込めるのは誤ったことです。そのような環境の中では真の自由、平和、平等、幸福を保障できません。国境線をみな取り除いてどこでも暮らせて、死ぬことができる権限があって、どこにでも行って生まれることができる世界が本来神様が希望された世界です。

인류가 영원히 행복하게 살아가는 세계를 이루려면 성상적 부분인 세계 통일과 평화의 이념을 가져야 합니다. 세계가 하나 되고 평화로운 세계가 될 수 있는 이념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구상에 수많은 국가가 있더라도 그 지더자들이 각자 다른 지도이념을 가지고 있으면 안 됩니다. 모두가 같은 이념을 지녀야 합니다.
그런데 오늘날 세계는 나라마다 지향하는 기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지도이념이 같을 수가 없습니다. 가치관이 다르니까 목적관도 다릅니다. 그래서 경계선을 처놓고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런 세계를 원치 않으십니다.
【翻訳】
 人類が永遠に幸せに暮らしていく世界を成し遂げるには性相的部分である世界統一と平和の理念を持たなければなりません。世界が一つになり平和な世界になることができる理念がなければならないということです。地球上には数多くの国家があったとしてもその指導者たちが各自異なったの指導理念を有していてはいけません。皆が同じ理念を持た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ところで今日、世界は国ごとに指向する価値観が違うので指導理念が同じであるはずがありません。価値観が違うと目的観も違います。それで境界線を引いて住んでいるというのです。神様はそのような世界を願いません。

한 분의 하나님 아래 모든 인류는 한 형제자매입니다. 하나님을 중심해서 형제자매가 살 수 있는 기본단위가 바로 가정입니다. 그것이 '하나님 안의 한 가족!(One family under God!)'입니다.
이성성상이 현실세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라는 말은 성상, 형상이 만능의 키가 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성상적 가치관이 확립되어야 합니다. 가치관의 통일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그 가치관을 통일하는 것이 절대선입니다.
【翻訳】
 一人の方である神様の下においてすべての人類は一つの兄弟姉妹です。神様を中心として兄弟姉妹が暮らせる基本単位がまさに家庭です。それが'神様の下にある一つの家族!(One family under God!)'です。
 二性性相が現実世界のすべての問題を解決する鍵という話は性相、形状が万能のキーになるという意味です。それで必ず性相的価値観が確立されなければなりません。価値観の統一が成り立つべきなので、その価値観を統一することが絶対善です。

절대선은 심정적 생활을 통해 이루어지고, 위하는 생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성상과 형상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만능의 키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심정입니다. 심정에 뿌리를 연결해 생활하는 것이 참사랑을 중심으로 한 위하는 생활입니다. 거기에서 인격이 형성됩니다.
이제 사탄의 근성을 가지고 살아가는 지금까지의 모습을 하나하나 청산하고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딸로 돌아갈 수 있는 인격을 닦아 하나님을 닮아가는 생활이 이어져야 합니다. 그것이 심정을 바탕으로 사는 것입니다. 원리본체의 핵심은 전부 심정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뼈대입니다.
【翻訳】
 絶対善は心情的生活を通じて成り立っており、為に生きる生活を通じて成り立ちます。性相と形状はすべての問題を解決できる万能のキーです。その中でも最も重要なのは心情です。心情に根元を連結して生活することが真の愛を中心にした為に生きる生活です。そこで人格が形成されます。
 もうサタンの根性を持って生きていく今までの姿を一つ一つ清算して、父なる神様の息子娘に戻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人格を磨いて神様に似ていく生活を続け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れが心情を基にして生きることなのです。原理本体の核心は全部心情に連結されています。それが骨組みです。

진리도 심정 안에 있습니다. 심정을 전달하기 위해서 진리가 있습니다. 심정을 전달하기 위해서 말씀이 있는 것입니다. 심정을 실체화하기 위해서 우리의 생활이 필요합니다.
교육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누구에게 교육을 하도라도 말씀의 핵은 심정을 동기로 해야 합니다. 그래야 사람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그런 교육을 받은 사람이 새로운 사람으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지식 전달만으로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翻訳】
 真理も心情の中にあります。心情を伝達するために真理があります。心情を伝達するために御言があるのです。心情を実体化するために私たちの生活が必要です。
 教育も同じことです。 どこの誰に教育を施しても御言の核は心情を動機と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れでこそ人の心を動かします。そのような教育を受けた人が新しい人へと変化するのです。知識伝達だけでは変化しません。

(2)양성, 음성을 통한 현실문제 해결
성상과 형상뿐만 아니라 양성과 음성도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선차적으로 볼 때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입니다. 하나님은 성상과 형상의 본체로 계십니다. 인간도 성상과 형상을 닮아 하나님처럼 살면 개성을 완성한 사람, 인격의 완성자가 됩니다. 그것이 곧 동양의 고전인 '대학'의 팔조목에서 말하는 개인의 몸을 바르게 하는 수신입니다.
【翻訳】
(2)陽性、陰性を通した現実問題の解決
 性相と形状だけでなく陽性と陰性も現実の問題を解決する鍵です。
 先次的に見る時、神様と人間の関係は父母と子女の関係です。神様は性相と形状の本体としておられます。人間も性相と形状に似て神様のように生きれば個性を完成した人、人格の完成者になります。それがつまり東洋の古典である'大学'の八条目で語られる個人の体を正しくする修身です。

후차적인 것은 양성과 음성입니다. 양성과 음성은 부부가 되어 결합하는 것으로, 그것이 가정 완성입니다. 가정 완성이 곧 '대학'에서 말하는 집안을 잘 다스려 바로잡는 제가입니다.
인간은 타락으로 서로의 관계가 흩어지고 깨졌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하나님을 닮게 지었는데, 하나님을 부정하니까 통일성이 없어졌습니다.
다시 하나님 안으로 돌아가서 해결하지 않는 한 현실세계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상과 형상과 함께 그 속성인 양성과 음성도 현실문제의 해결에 중요한 열쇠가 되는 것입니다.
【翻訳】
 後次的なものは陽性と陰性です。陽性と陰性は夫婦になって結合することであり、それが家庭完成です。家庭完成がまさしく'大学'で言われる家をよく治めて正す斉家です。
 人間は堕落でお互いの関係が散って壊れました。神様の中で神様に似るように作ったのですが、神様を否定したため統一性がなくなりました。
 再び神様の中に戻って解決しない限り現実世界の問題は解決されません。それで性相と形状と共にその属性である陽性と陰性も現実問題の解決における重要な鍵になるのです。

(3) 인간의 마지막 혁명
지금까지 인간 세계는 수많은 혁명을 통해 발전해 왔습니다. 세계3대시민혁명은 영국의 명예혁명, 미국의 독립혁명과 프랑스의 시민혁명입니다. 프랑스의 시민혁명은 '구제도의 모순'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낡은 신분제도, 낡은 권력에 대한 프랑스 민중의 저항이었습니다. 혁명을 일으킨 목적은 현실 문제를 해결하고, 평화통일을 해보자는 것이며, 평화세계와 행복한 세계를 구현해 보지는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이 피를 흘려가며 혁명을 했습니다.
【翻訳】
(3)人間の最後の革命
 今まで人間世界は数多くの革命を通じて発展してきました。世界3大市民革命は英国の名誉革命、アメリカの独立革命とフランスの市民革命です。フランスの市民革命は'旧制度の矛盾'から抜け出すために古い身分制度、古い権力に対するフランス民衆の抵抗でした。革命を起こした目的は現実問題を解決して、平和統一をしてみようということであり、平和世界と幸せな世界を実現してみようということでした。数多くの人が血を流しながら革命をしました。

중국에서는 산업, 정치, 종교, 문화혁명도 했습니다. 역사상 수없이 혁명을 해왔는데, 현실의 문제가 다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평화통일세계, 행복한 세계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환경의 변혁은 가져왔지만 환경의 주인인 인간 자체가 혁명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올바르게 살려면 마지막에는 인간혁명을 해야 합니다. 인간혁명을 하지 않는 한 이 세계는 하나님이 바라는 세계가 되지 못합니다. 과거의 혁명은 총칼을 가지고 권력으로 했습니다. 총칼로 혁명을 하다 보니 수많은 사람이 피를 흘렸습니다. 인간혁명은 그렇게 하면 안 됩니다.
【翻訳】
 中国では産業、政治、宗教、文化革命もしました。歴史上数えきれない程、革命をしてきましたが、現実の問題がみな解決されなかったです。平和統一世界、幸せな世界が実現されなかったです。環境の変革は持ってきましたが、環境の主人である人間自体が革命されなかったためです。
 私たちが正しく生きようとするなら最後には人間革命を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人間革命をしない限りこの世界は神様が望む世界になりません。過去の革命は銃刀を持って権力でしました。銃刀で革命をして見たら数多くの人が血を流しました。人間革命はそのようにしてはいけません。

참된 인간은 하나님을 닮은 인간입니다. 하나님을 바로 밝혀야 하기 때문에 원리본체라는 말이 필요한 것입니다. '원리해설', '원리강론'을 총햡해 놓은 말씀이 '원리본체론'이기 때문에 이제 우리가 교육할 때도 '원리본체론'교육을 해야 합니다. 그냥 원리 교육이 아니고 원리본체와 절대성을 존중하는 교육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원리도 하나님의 본체 안에 있는 것입니다. 본체에 대한 견해를 확실히 정리하지 못하면 현실 문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翻訳】
 真の人間は神様に似た人間です。神様をすぐに明らかにし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原理本体という話が必要なのです。'原理解説','原理講論'を総証しておいた御言が'原理本体論'なので、もう私たちが教育する時も'原理本体論'教育を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のまま原理教育ではなくて原理本体と絶対性を尊重する教育から始めなければなりません。原理も神様の本体の中にあるのです。本体に対する見解を確かに整理できなければ現実問題は解決することができません。

인간혁명은 심정을 원천으로 한 참사랑과 교육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인간혁명이고, 심정혁명은 참사랑의 혁명이자 참인격의 혁명입니다. 그것이 절대성 혁명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심정혁명은 나무의 뿌리와 같고, 참사랑의 혁명은 꽃이나 향기와 같습니다. 꽃이 떨어지면 열매를 맺게 되는데, 그 열매가 참인격의 혁명입니다. 그 열매는 참가정에서 맺힙니다. 그것이 절대성의 혁명입니다. 그래서 원리본체인 하나님을 모르면 절대성의 혁명을 이룰 수 없습니다. 절대성의 가치를 세울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이루어야 할 가정 중요한 혁명은 이 같은 절대성의 혁명입니다. 원리본체와 더불어 절대성을 교육해야 합니다. 아담, 해와가 에덴동산에서 잘뭇되어 천지가 개벽했으니 그것을 다시 원상으로 돌려놓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바로 모시고 절대성의 가치관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됩니다.
【翻訳】
 人間革命は心情を源泉にした真の愛と教育を通じるだけで成り立つことができます。人間革命において、心情革命は真の愛の革命であり真の人格の革命です。それが絶対性革命につなが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それで心情革命は木の根と同じで、真の愛の革命は花や香りと同じです。花が落ちれば実を結ぶことになりますが、その実が真の人格の革命です。その実は真の家庭で固まります。それが絶対性の革命です。それで原理本体である神様を分からなければ絶対性の革命を成し遂げることができません。絶対性の価値を立てることはできないです。
 私たちが成し遂げなければならない家庭の重要な革命はこのような絶対性の革命です。原理本体とともに絶対性を教育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アダム、エバがエデンの園でよくできずに天地が開闢したので、それを再び原状で変えておくためには神様をまさに迎えて絶対性の価値観を立てなくてはいけません。